교회소개

  • 홈 >
  • 교회소개 >
  • 교회소개


하나님부르심을 따라 모인 보이는 교회이자 보이지 않는 교회”


 

 

배 : 성이 임재하는 교회 

 전도 : 영혼을 살리는 교회 

 훈련 : 사람을 세우는 교회 

 치유 : 회복이 있는 교회 

 영성 : 기도가 뜨거운 교회 

우리교회는 백석지역에서 가장 오랜 된 교회입니다. 59년 12월 2일 설립되어 64년(23년 기준)을 향해 순항하고 있습니다. 우리교회는 지역복음화와 세계선교를 위해 헌신하고 있습니다. 지역민들 섬기기 위해 매년 2회 초청주일을 통해 복음을 전하고 있고 세계선교를 위해 매년 2회 단기선교를 떠나고 있습니다. 주님의 지상 명령을 충실히 따르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베트남 빈안 지역에 선교사를 파송하고 교회를 세워 베트남 중부 지역을 복음화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지역 복음화를 위해 초청주일 뿐만 아니라 지역과 소통하기 위해 지역의 생일자(선한사마리아 사역)를 축하해 드리는 교회 플랫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외에도 지역이 필요로 하면 구제와 섬김으로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모이는 교회로 우리가 예배 시간마다 은혜를 받고 성령충만한 것은 당연한 것이고 흩어지는 교회로서 세상을 구원하고 섬기는 것은 주님의 제자로서 백성으로 당연한 도리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교회는 제자삼는 교회를 목표로 제자훈련과 마을모임(구역) 그리고 별도의 소그룹 모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자훈련의 부족한 부분을 뜨거운 기도의 영성으로 보완하려고 하며 무엇보다 찬양이 뜨거워 성도들의 영적기갈을 해소하고 있습니다. 


우리교회는 각각의 예배 특성을 살려 모든 계층의 사람들이 예배를 드림에 부족함이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주일학교 예배와 젊은이 예배가 있고 주일 낮 1, 2부 예배가 있습니다. 주중에 수요예배와 금요기도회가 있습니다. 특히 금요기도회 시간은 성령이 불같이 임하는 시간이며 주중  화요중보기도 시간 역시 뜨겁게 기도하고 중보하는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우리교회는 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교회로서 전통성을 유지하되 늘 새로움을 추구하는 교회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도전하고 있습니다. 화목과 하나됨을 최우선으로 추구하기에 우리교회는 그리스도의 사랑과 은혜가 넘치는 교회라 할 수 있습니다. 


모델되는 교회를 찾습니까? 모범저인 교회를 찾으시나요? 백석교회로 와 보십시오. 후회하지 않고 실망하지 않는 멋진 교회임을 확인하게 될 것입니다. 다른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